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BC 라디오 DJ개편!
    Media/News 2008. 4. 7. 01:07

    MBC 라디오가 오는 7일 봄 개편을 실시한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라디오 스타’의 귀환. 오랜 DJ 경력을 자랑하는 가수 이소라와 지난해 많은 청취자들의 아쉬움 속에 하차한 박명수, 박경림, 타블로 등이 속속 복귀한다. 개편을 앞두고 2일 오전 11시 30분 여의도 한 식당에서 라디오 DJ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MBC 라디오의 새 DJ들. 왼쪽부터 강인, 태연, 이소라, 박명수, 박경림, 하동균, 타블로, 김신영, 신동 ⓒMBC
    지난해 가을 <펀펀 라디오>에서 하차한 박명수는 윤종신의 뒤를 이어 오후 2시 방송되는 <두시의 데이트>를 책임진다. 박명수는 “오후 2시가 좋은 시간대임에도 TV 스케줄과 겹치는 탓에 생생하게 방송하기 어려워 아쉽지만, 스케줄 조정만 된다면 라디오의 맛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또 “엊그제 ‘로케트 박대리’란 노래를 녹음했다. 미래가 불투명한 직장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내용의 가사인데, <두시의 데이트>와 통하는 것 같다”며 “직장인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힘을 주고, 라디오가 이런 재미가 있구나 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소라는 김현철 후임으로 오후 4시 <오후의 발견>를 진행한다. 이소라는 “예전엔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생각이 많았다. 가족 같은 라디오, 꿈과 희망을 주는 라디오, 이런 생각들을 했는데, 가만히 보니 내가 누구에게 뭔가를 주는 게 아니라 많이 받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고 오랜만에 마이크를 잡는 소감을 밝혔다.

    이소라는 “요즘 라디오가 언더그라운드 매체처럼 됐는데, 저는 마니아적인 걸 좋아해서 라디오가 점점 더 좋아지는 것 같다”며 “MBC 라디오 청취자들이 할 것도 많고, 들을 것도 많겠지만, 많이 돌아오셔서 DJ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봄 <친한친구>에서 하차한 타블로는 오후 10시 <꿈꾸는 라디오>로 돌아온다. 타블로는 “밤 10시가 재밌고 즐거운 시간대이기 때문에 사실 걱정이 된다”면서도 “꿈꾸는 사람이 외로운 세상인데, 제목처럼 꿈 때문에 외로운 사람들이 함께 꿈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등학생 시절 <별이 빛나는 밤에>를 통해 방송에 데뷔한 박경림은 21대 ‘별밤지기’를 맡게 됐다. 박경림은 “라디오의 꽃은 밤 10시고, 그 중에서도 ‘별밤지기’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꼭 한번 ‘별밤지기’가 되고 싶은 소망이 있었다. 10년 전만 해도 저 같은 목소리가 DJ를 하는데 대한 반발이 심했는데, 심야 시간대 DJ가 될 수 있는 현실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경림은 이어 “밤 10시대의 최강자 하하 씨가 군대에 가 좋은 기회”라며 “나중에 ‘별밤지기다운 사람이었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왼쪽부터 '별이 빛나는 밤에'의 박경림, '두시의 데이트'의 박명수, '오후의 발견'의 이소라 ⓒMBC
    또 소녀시대의 태연이 슈퍼주니어의 강인과 함께 오후 8시 <친한친구>를 진행하며, 슈퍼주니어의 신동은 김신영과 함께 밤 12시 <심심타파>에서 호흡을 맞춘다. 신동은 “저희 어머니의 꿈이 아들이 라디오 DJ를 하는 거였는데, 이번에 DJ를 하게 돼서 엄마가 용돈을 줬다”며 “처음이니까 잘 해보려고 노력하는 DJ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신영은 “저희의 체중만큼 정말 열심히 하겠고, 들으면 배부른 양질의 방송을 만들겠다”며 재치 있는 소감을 던졌다.

    이밖에 가수 하동균이 오전 4시~5시 <라디오 데이즈>를 진행하며, 연극·영화감독 장진이 사회 명사들의 추천도서를 소개하는 <라디오 북클럽>은 일요일 오전 7시 10분 방송한다.

    김고은 기자 nowar@pdjournal.com

    와~ 이소라가 돌아온다.. 근데 낮시간때라 잘 못듣겠다.
    아쉬움 아쉬움

    'Media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T AUV - Indoor Autonomous Helicopter  (2) 2009.10.18
    오~ 요정도는 잡아 줘야지~  (0) 2009.05.08
    Windows 7 touch  (4) 2009.03.26
    옥션 해킹 결과  (2) 2008.04.28
    소희 .. ㅋㅋ  (2) 2008.04.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