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이산을 다운 받으려다가 이산이 40회인 걸 보고 놀랐다. 벌써 40편째 월, 화요일 밤엔 이산을 보았다는 것이니깐. 1주일에 두편씩 하므로 총 20주, 그러므로 벌써 5달째다.. 물론 그 전부터 드라마는 꾸준히 봐왔지만 이렇게 장기간에 걸쳐 본 건 처음인 듯하다.
그러므로 드라마가 내 인생에 미친 영향도 매우 크다 하겠다. 먼저 고딩 때 봤던 대장금... 그당시 고2 고3을 걸치는 내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였다. 그러나 난 매주 월, 화요일에는 대장금을 보았다. 그땐 고딩때라 학교 끝나고 집에 가면 못 보니깐 주말에 미뤄서 보거나 그것도 안될 때는 한 달을 미뤄서 본 적도 있으니깐 꾸준히 보진 않았다. 대장금이 스페셜까지 해서 총 56편이었던 것 같다. 총 7달을 본 셈이 된다. 이것도 대단하군하..
그리고 가장 오래 본 것이 이산이다. 그 동안 짤막짤막한 드라마를 많이 봤지만 대부분 드라마가 끝나면 하루 혹인 이틀에 16편을 한꺼번에 보았기 때문에 밤 한번 새면 끝이었다. 그러나 드라마 하면 당일날 챙겨보는건 좀 다른 것 같다. 그 당시 무슨 일이 있어도 봐야 하기 때문에 다음날 시험이 있어도, 일찍일어 나야 할 일이 있어도 안보고 못배긴다. 그래서 잠을 줄이는 대신 수업 시간에 그 잠을 보충한 적이 많다. 이것은 바로 시험 성적으로 이어져 내 텝스 점수는 전혀 변하지 않았다. 시험 시간에도 그 전날 드라마 보느라 늦게 자서 그 잠을 보충 했으니... 그렀다고 미국 드라마를 보는 것도 아니어서 외국어 실력에 전혀 도움도 되지 않는다.
이제 드라마를 끊어야 할 때인가... 숙제하려고 컴퓨터를 가지고 집에 와도 드라마만 보는구나.. ㅠ 아니다 이제 미드를 봐야 할 때인 것 같다. ㅎ